안녕하세요. 개발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인기 있는 방치형 게임인 슬레이어 키우기를 소개합니다.
게임은 무과금으로 포스팅 시점으로 27일 플레이하였으며, 해당 포스팅에는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7일간 플레이한 캐릭터
27일 차 플레이의 스텟이며, 무기와 악세는 최종 등급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한 달도 안되었는데, 무기와 악세는 최종 등급을 착용하고 있으므로 다른 방치형 게임에 비해 진입장벽은 많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소감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진입장벽이 매우 낮으며, 과금 유도가 없으며, 방치형 게임으로써 기본은 탄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 잘 되어 있기에 인기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게임 소개
플레이는 다른 방치형 게임처럼 단순합니다. 골드를 수급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하며, 레벨을 올려 스텟을 증가시킵니다.
승급 시스템은 캐릭터가 레벨과 어느 정도 능력치가 도달했을 경우 도전할 수 있으며, 승급에 성공했을 경우 공격력과 체력이 향상됩니다. 체력은 후반으로 갈수록 의미는 없습니다.
클래스는 무기, 악세와는 유사하지만, 다른 시스템입니다.
무기와 악세는 뽑기 횟수가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최종 등급인 신화 1등급을 확정 지급합니다.
하지만, 클래스는 최종 등급인 19단계까지만 확정 지급을 합니다.
클래스 20단계는 최종 콘텐츠로 봐도 무방합니다.
스킬은 패시브 스킬, 액티브 스킬로 나뉩니다.
여기서 액티브 스킬은 쿨타임이 존재하는 스킬 그리고 타격 횟수를 충족했을 경우 발동하는 스킬로 분류가 됩니다.
그리고 스킬은 속성 간 우위 관계가 존재합니다.
스킬은 일정 레벨을 도달하면 얻을 수 있으며, 혹은 뽑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스킬을 획득하더라도 배우기 위해서는 장비 또는 악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레벨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의 개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스킬을 획득하고 배우기 위해서 자동사냥으로 레벨업 및 장비 또는 악세를 파밍 하시면 됩니다.
스킬의 레벨을 올리는 것도 거의 최종 콘텐츠로 보시면 됩니다.
동료는 펫과 비슷한 시스템이며, 동료를 통해 캐릭터의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동료는 속성별로 4명이 존재하며, 동료마다 패시브 효과가 다릅니다.
그리고 동료를 전직하게 되면, 승급 옵션이 해금됩니다.
승급 옵션을 통해서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승급 옵션은 랜덤이며, 옵션마다 등급도 존재합니다.
모험은 보석과 에메랄드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며, 던전은 모든 재화(보석, 골드, 에메랄드 등...) 및 캐릭터를 좀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던전에 대해서는 별도로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뽑기는 일일 무기 소환 3번, 액세서리 소환 3번, 스킬 카드 소환 3번 총 9번 소환할 수 있습니다.
무기와 악세는 소환 레벨 6을 달성했을 경우 신화 1등급 확정 지급받습니다.
초반에 보석은 무조건 무기 소환에 투자하여 신화 1등급을 목표로 합니다.
마무리
슬레이어 키우기는 다른 방치형 게임에 비해 기초가 탄탄하고 과금 요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제작자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유저와 소통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인기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슬레이어 키우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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